것은 영화감독으로써 분명하게 갖추어할 필연적 지적․정신적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그 영화감독은 존재가치를 선명하고 명확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것이 확고하게 영화감독에게 갖추어졌을 때 영화는 진정한 문화적 가치, 또는 사회적․예술적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재가 교육의 주체임을 파악했다. 그 시대에 ‘어린이로부터의 교육’의 주도적인 교육활동을 펼쳤던 몬테소리와 슈타이너의 교육과 실천, 이들의 세계관을 비교 연구해본다.
Ⅱ. 교육의 기초
1. 실증적 학문과 기독교적 신앙관
몬테소리의 교육적 동기는 사회적 동기와의 관계 속에서 시작되었
정신과 육체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인간의 정신과 육체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정신이 육체에 귀속되어 있는 것일까? 아니면
육체가 정신의 지배를 받는 것일까? 그것도 아니라면 단순한 정신적 차원을 넘어서 영혼이
존재하여 육체에 잠시 머물다가 떠나는 것일까? 이러한 주제에 대한 개인의 입
<<존재론>>
정태적인 입장에서 포괄적인 세계관을 명백하게 드러내고자 시도할 때 철학자들은“정말로 실재적인 것은 무엇이냐?라는 질문을 던진다. 좀더 깊이 성찰을 하게 되면 우리는 어떤 것을 다른 것에 비해 ‘더 실재적인’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중요한 사실이 나타난다. 예) 그림자와 몸,몸이 더
Ⅰ. 서론
현대 사회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인간으로써의 삶의 근원과 목적은 진지하게 의미가 부여되는 항목이었습니다. 인간은 유일하게 이성을 가진 개체임으로 ‘인간이란 무엇이며,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등의 질문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나라는 존재의 근원과 방향, 내가 이